먼데이닷컴으로 크리에이티브 요청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들어오는 요청과 사용되는 에셋이 너무 많으면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 관리가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원활하고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커뮤니케이션과 정보를 한곳에 모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들어오는 요청을 관리하기 위한 보드 및 양식 작성 방법, 에셋 생산 체계화 방법, 대규모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를 탐색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요청 보드 설정하기
성공으로 가는 길의 출발점은 바로 보드 설정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요청 보드는 창의적인 에셋에 대해 들어오는 모든 요청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들어오는 요청은 보드의 “새 요청(New requests)” 그룹으로 정렬됩니다.
이 보드의 몇 가지 기능:
- 보드를 여러 그룹으로 나뉘어 요청들을 새로운 요청, 승인된 요청, 거부된 요청으로 분류합니다.
- 부서, 우선순위, 채널, 플랫폼(해당하는 경우) 및 요청의 전체 상태를 추적하는 데 사용되는 상태 컬럼이 여러 개 있습니다.
- 또한 창의적인 팀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링크 컬럼도 있습니다.
- 그리고 요청자가 정확히 무엇을 원하는지 알기 위해 요약 컬럼이 있습니다.
- 이 보드는 DAM(디지털 자산 관리) 게시판에 연결됩니다.
글 뒷부분에서 DAM 게시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드 끝부분에 보드 연결하기 컬럼 및 미러 컬럼을 설정하여 각 요청에 대해 생성된 에셋과 완료에 가까운 에셋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식을 통한 요청 필터링
이 보드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양식 뷰(Form View)입니다.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크리에이티브 요청 보드를 설정한 후 양식 뷰를 추가하여 요청을 수신하기 시작합니다. 사용자가 작성한 양식은 공유 가능한 링크를 통해 모든 사용자에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 공유 가능한 링크를 사용하면 먼데이닷컴 계정의 구성원이 아니더라도 다른 부서 및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양식 뷰를 사용하여 질문 내용에 맞게 요청을 검토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화
다음은 이 보드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자동화입니다.
상태 컬럼의 라벨이 “Approved”로 변경되면 아이템이 “Approved” 그룹으로 이동합니다. 마찬가지로 라벨이 “Declarated”로 변경되면 아이템이 “Declarated” 그룹으로 이동합니다.
DAM(디지털 자산 관리) 보드 생성
크리에이티브 요청 보드를 만들어 들어오는 요청을 처리한 후에는 팀이 생성한 에셋을 관리할 보드가 필요합니다. DAM(디지털 자산 관리) 보드는 이 워크플로우의 핵심입니다. 팀 전체가 DAM 보드에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에셋 상태에 대해 다시 질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1st draft” 컬럼을 사용하여 에셋의 첫 번째 초안이 완료되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1st draft file” 및 “1st draft link” 컬럼은 에셋에 대한 파일 또는 링크를 제공합니다.
“Iterations with stakeholder” 컬럼에는 에셋이 담당자의 피드백을 사용하여 현재 개발 중인지 여부와 에셋의 개발 단계가 나와 있습니다. 사용자가 받은 피드백을 메모하여 버전에 대한 설명을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상태 컬럼 라벨에 메모를 추가하고 버전 기록에 대한 업데이트 섹션을 확인하면 됩니다.
팀의 작업량 관리하기
작업량 뷰를 사용하면 팀이 에셋 생성을 관리하는 동안 팀의 작업량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뷰를 통해 팀의 시간이 어떻게 소비되고 있는지,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
이 보드에서는 다음 자동화를 사용하여 모든 사용자에게 각 자산의 진행 상황을 알릴 수 있습니다.
완료일 3일 전에 해당 아이템을 구독한 모든 사용자에게 알립니다.
에셋이 승인되면 해당 아이템을 구독한 모든 사용자에게 알립니다.
홈페이지 개편 보드를 통한 프로젝트 관리
이 보드를 사용하면 주요 창의적 프로젝트를 세분화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준비부터 출시까지, 이 보드는 제품을 제공하는 모든 과정에 팀이 함께 참여할 수 있게 합니다.
이 보드는 DAM 보드의 특정 디지털 에셋에 연결하여 팀이 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이 보드는 보드 연결하기 컬럼 및 미러 컬럼(아래 참조)을 사용하여 DAM 보드에 다시 연결됩니다.
파일 뷰를 통한 조감도
파일 뷰를 사용하면 프로젝트의 모든 관련 파일을 한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뷰를 사용하여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자동화
프로젝트가 완료될 때까지 마감일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세요! 이 보드에 설정된 자동화는 작업이 완료되기 3일 전에 아이템 구독자에게 다음과 같이 알립니다
보드 뷰와 대시보드로 인사이트 얻기
워크플로우의 기초가 모두 설정되었으므로 이제 데이터를 분석하여 인사이트를 얻을 단계입니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먼데이닷컴은 보드 뷰 및 대시보드를 만들었습니다.
다양한 보드 뷰 중에서도 차트 뷰는 처음 시작하기에 좋은 보드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요청 보드에서 파이 차트와 “우선순위” 컬럼을 사용하여 요청의 긴급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인사이트를 얻고자 하시는 경우 대시보드는 여러 보드의 데이터를 한곳에 표시하기에 훌륭한 방법입니다. 위젯을 사용하여 대시보드를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 배터리 위젯은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의 전체 상태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 숫자 위젯을 사용하면 팀이 작업에 필요한 예상 시간을 얼마나 초과했는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팀원들이 시간을 조정하고 더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에 여러 팀 구성원이 있는 경우 작업량 위젯을 통해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팀 작업 시간이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간략히 알 수 있습니다.
새로운 협업의 시작, 먼데이닷컴과 함께하세요!
📌 SPH는 먼데이닷컴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사로써,
먼데이닷컴 전문 컨설턴트들과 함께 다양한 산업군과 비즈니스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먼데이닷컴이 궁금하다면?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