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포스팅은 이런 걸 알려드립니다!

하위 아이템이란?
– 다양한 하위 아이템 활용 사례를 소개해요!
– 신규 업데이트된 하위 아이템의 기능을 소개해드립니다.


여러분의 워크플로우를 더욱 생산적이고 효율적으로 구성하고 관리하기 위한, 하위 아이템!
monday.com 보드의 하위 아이템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하위 아이템을 마스터해보세요 🤗




💌 하위 아이템은 무엇인가요?


하위 아이템은 보드의 아이템 내에 세부적인 정보 계층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드의 아이템을 보다 심층적인 구조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즉, 하위 아이템을 사용하면 업무를 세분화하여 아이템의 정보를 보다 디테일하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는거죠! 😎 👏🏻


하위 아이템은 단순한 체크리스트가 아니라, 일반 아이템과 동일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아이템의 구조에 따르지 않고, 독자적인 구조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 )


각 아이템에 업데이트를 추가하고, 특정 팀 구성원에게 업무를 할당하고, 모든 유형의 컬럼을 추가하여 완벽한 워크플로우를 구축해보세요!



📍하위 아이템 활용법!

하위 아이템을 사용하기는 쉽지만, 막상 사용하려고 하면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

지금부터 하위 아이템을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사례를 통해 소개해드릴게요!



1. 업무를 세분화 해주세요!


예를 들어, 마케팅 업무를 관리한다고 가정했을 때, 다양한 마케팅 업무가 보드 내 아이템으로 있을 것입니다.
이때, 하위 아이템을 사용하면 각 업무를 세분화하고 단계별로 관리할 수 있게 되는거죠!


월별 뉴스레터 아이템을 예로 들자면, 뉴스레터 컨텐츠 제작부터 발송까지 태스크를 차례로 세분화하여 하위 아이템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2. 아이템 컬럼 유형을 설정해주세요!

각 업무를 세분화 했다면, 업무에 맞추어 컬럼을 추가해주세요!

하위 아이템도 아이템과 동일하게 컬럼 유형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하위 아이템이 속한 아이템의 컬럼 구조와 다른 구조로 설정할 수도 있답니다 👏🏻



3. 워크플로우 구성

하위 아이템 업무에 맞추어 컬럼 유형을 설정을 마쳤다면, 이제 워크플로우에 적용할 차례입니다!

뉴스레터의 각 하위 아이템을 업무 담당자에게 할당하여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마감기한을 설정하여 기간 내에 업무를 완료할 수 있도록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위아이템을 통해 업무 진행현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답니다 : )




💡 하위 아이템에 대한 최근 업데이트 및 개선 사항


여러 먼데이닷컴 유저들의 목소리를 통해 하위 아이템이 대폭 개선 및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하위 아이템을 더욱 유용하게 활용했으면 하는 바람과 함께 지금부터 업그레이드 된 기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하위아이템을 통해 생산적이고 효과적인 워크플로우를 구성해보세요!


  • 하위아이템 데이터 요약하기

롤업 기능을 사용하면, 하위 아이템의 집계된 데이터를 상위 아이템에 미러링할 수 있습니다!
하위 아이템에서 상위 아이템에 반영할 컬럼 설정을 열고 “상위 아이템에 요약 표시”를 선택해주세요.

rollup feature gif


  • 여러 하위 아이템 한 번에 복사/이동하기

이제 하위 아이템도 아이템과 동일하게 여러 아이템을 한 번에 복사하거나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하위 항목을 포함하여 보드 간 항목 이동

지금까지는 하위 아이템이 있는 아이템을 이동하면 하위 아이템이 자동으로 함께 이동되지 않았는데요.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 하위 아이템이 포함된 아이템(또는 아이템 그룹)을 다른 보드로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 그룹의 모든 하위 아이템을 한 번에 접고 펼침

더 이상 하위 항목을 개별적으로 확장하거나 축소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룹에서 모든 하위 아이템을 쉽게 확장하고 축소해보세요!


  • 대시보드에서 하위 아이템 추적 및 보고

이제 보드의 모든 데이터를 사용하여 대시보드를 구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시보드에서 아이템과 서브 아이템에 해당되는 모든 데이터를 확인해보세요 😎

차트 위젯 또는 배터리 위젯을 사용할 때, 하위 아이템을 포함하여 계산하거나, 제외하도록 선택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어요!

또한, 간트차트, 작업량, 캘린더, 차트 및 숫자 등 모든 위젯에서 하위 아이템 제어가 가능합니다.

track and report subitems example on monday.com




지금까지 하위 아이템은 어떤 기능인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소개해드렸습니다.
하위아이템으로 업무 혹은 프로젝트를 세분화하여 더욱 효과적인 워크플로우를 구성해보세요!



👇🏻 아직 먼데이닷컴을 사용을 고민 중이라면, 2주동안 무료로 체험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여 무료 체험을 시작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