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드 ? … 아이템 ⁉️… 워크스페이스 !!!!? “

혹시 먼데이닷컴을 시작하며 만나는 용어들이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진 않으셨나요? 의학, 음악, 스포츠, 경제 등 각 분야만의 용어가 존재하듯 먼데이닷컴에도 먼데이만의 용어가 존재합니다 🧐 “아직 먼데이가 낯설다!” 하는 분들을 위해 먼데이의 기초가 되는 용어들을 쉽고 빠르게 익힐 수 있는 먼데이 피디아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글은 먼데이 피디아 두번째 포스팅으로 Part.1에 해당하는 용어들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보세요!
>>> 먼데이닷컴 사용법 – 먼데이 용어를 소개합니다! 먼데이피디아 Part. 1



< 먼데이 피디아에서 소개할 용어 >

Part. 1: 워크스페이스 ✦ 보드 ✦ 그룹 ✦ 아이템 ✦ 컬럼 ✦ 업데이트 ✦ 멘션
Part. 2: 뷰/보기 타입 ✦ 관리자/팀원/뷰어/게스트 ✦ 보드 소유자/멤버 ✦ 연동 ✦ 자동화


💡 단축키 “Ctrl + F” 를 통해 원하는 용어를 빠르게 검색해 보세요!




뷰(보기) 타입


뷰 타입은 먼데이닷컴 보드의 데이터를 다양한 방식으로 시각화할 수 있는 기능으로, 데이터 비교와 분석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현재 12가지 유형의 뷰 타입을 지원하며, 몇 번의 클릭만으로 생성이 가능하다는 편리함을 자랑합니다. 프로젝트 일정 관리, 리소스 관리, 매출 관리 등 보드 활용 사례에 따라 뷰 타입을 추가하여 활용해 보세요!



💡 추천 뷰 타입 유형

  • 칸반: 업무를 현황별로 분류하여 시각화하는 뷰 타입. 업무 상태 및 우선순위를 시각적으로 파악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간트: 업무 시작과 종료일을 나타내는 그래프 형태의 뷰 타입. 아이템간 마일스톤와 종속성을 시각적으로 표시하여 프로젝트 혹은 업무에 대한 명확한 오버뷰를 제공합니다.
  • 작업량: 팀 멤버별 할당된 업무 및 업무량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뷰 타입. 효과적인 리소스 할당을 지원합니다.

< 앞: 보드 / 중간: 작업량 뷰 / 뒤: 간트 뷰>




관리자 / 팀원 / 뷰어 / 게스트


먼데이닷컴 계정 내 모든 사용자는 4가지 유형(역할)으로 구분됩니다. 사용자 특성에 맞게 권한을 부여하고, 효율적으로 협업해 보세요! 

  • 관리자: 먼데이닷컴 계정 전체를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을 갖는 사용자. 계정 내 모든 사용자의 역할 설정 및 변경 가능
  • 팀원: 계정 내 일반 사용자. 메인 보드에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으며, 공유 가능 보드와 비공개 보드에서 협업 가능
  • 뷰어: 메인 보드, 비공개 보드에 엑세스 가능하지만, 편집 권한은 부여되지 않는 사용자
  • 게스트: 기업 외부 사용자(프리랜서, 클라이언트 등). 공유 가능한 보드에 한해 초대 가능하며, 회사 메일 도메인 사용자는 게스트로 초대 불가




보드 소유자 / 멤버


보드 소유자, 멤버는 보드에 속한 인원들의 유형을 구분짓는 개념으로, 권한에 따라 보드 소유자 혹은 멤버로 구분됩니다.  

  • 보드 소유자: 기본적으로 보드를 생성한 사람. 보드 멤버에게 소유권 부여 가능. 
    보드의 소유자는 보드 상단의 ‘초대하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확인 가능하며, 이름 오른쪽에 파란색 왕관이 표시됩니다.
  • 보드 멤버: 보드에 초대된 인원을 보드 멤버(구독자)로 지칭합니다.




연동


연동은 외부 서비스와 먼데이닷컴을 통합하여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G Suite, Slack, MS Office, Jira, Adobe 등 자주 쓰는 툴과 먼데이닷컴을 양방향 동기화하여, 실시간 업데이트를 파악하고 업무 현황을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즉, 다양한 업무 툴과 연결하여 먼데이닷컴을 업무 허브로써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인거죠! 연동 기능을 활용하여,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하고 업무 정보를 통합하여 시간과 리소스를 절약해 보세요 🤖




자동화


자동화는 반복되는 업무 시나리오에 맞추어 자동으로 액션을 수행하는 기능입니다. 마감 기한 전 담당자에게 알림 전송, 상태 변경에 따른 알림, 담당자 할당 등 원하는 업무를 자동화하여 시간과 리소스를 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특히, 먼데이닷컴은 타 협업툴 대비 고도화된 자동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코딩 없이도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자동화를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동화 센터에서 제공하는 100여개 이상의 템플릿을 바탕으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고, 직접 커스텀하여 레시피를 생성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자동화를 통해 워크플로우를 한 단계 발전시켜 보세요!




새로운 협업의 시작, 먼데이닷컴과 함께하세요!




📌 SPH는 먼데이닷컴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사로써,
먼데이닷컴 전문 컨설턴트들과 함께 다양한 산업군과 비즈니스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먼데이닷컴이 궁금하다면?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