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데이닷컴은 데이터 분석과 보고를 위한 시각화 기능으로 ‘뷰 타입’을 제공합니다. 먼데이닷컴은 타 협업툴 대비 많은 유형의 뷰 타입을 지원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시각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먼데이닷컴의 뷰 타입을 살펴보고, 뷰 타입 사용 팁을 함께 소개합니다 🙌🏻

먼데이닷컴은 어떤 협업툴인가요? >>> 업무가 쉬워지는 공간, 먼데이닷컴을 소개합니다 🚀



< 먼데이닷컴 뷰타입 >

차트  /  간트  /  캘린더  /  작업량  /  뷰 타입 대시보드
타임라인  /  테이블  /  칸반  /  양식  /  카드  /  파일


💡 단축키 “Ctrl + F” 를 통해 원하는 뷰 타입을 빠르게 검색해 보세요!





차트


차트 뷰는 보드의 데이터를 차트 형태로 나타내는 보기 유형입니다. 바 차트, 파이 차트, 꺾은선 그래프 등 다양한 종류의 차트를 지원하며, 차트 갤러리에서 원하는 차트 형태로 선택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 경과에 따른 수치 변화, 판매 실적, 업무 평가 등 다양한 데이터를 시각적인 차트로 구현하고자 할때 차트 뷰를 활용해 보세요.




간트


간트 차트는 시간을 기준으로 태스크를 표시하는 형태의 차트로써 프로젝트 관리 방법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먼데이닷컴의 간트 뷰는 보드의 데이터를 간트 스타일 차트로 표현해 주는 보기 유형으로, 아이템 간의 마일스톤과 종속성을 시각적으로 표시하여 프로젝트와 관련 작업에 대한 명확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막대로 표시되는 직관적인 차트에서 마감기한, 일정 및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명확하게 읽어낼 수 있고, 이를 통해 작업해야 할 업무 내용, 타임라인, 그리고 전체 프로젝트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프로젝트를 단순화하고자 할 때 간트 뷰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간트를 활용하여 작업 종속성, 우선 순위, 담당자 등 프로젝트의 모든 단계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프로젝트의 범위와 요구사항을 쉽게 파악해 보세요!

간트차트 더 알아보기 >>> “간트 차트”란? – 간트 차트 관리는 먼데이닷컴 🔑




캘린더


캘린더 뷰는 보드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캘린더에 날짜별로 아이템을 표시합니다 🗓  캘린더 보기를 사용하면 캘린더에 날짜/타임라인 컬럼이 있는 모든 태스크를 시각화할 수 있으며, 일 / 주 / 월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작업량


팀의 업무가 어떻게 분담되어 있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보기 유형입니다. 작업량 뷰는 팀 멤버별 업무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업무를 적절히 할당하고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리소스 관리가 중요한 관리자급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

단, 작업량 뷰를 사용하려면 사람 컬럼과 날짜 or 타임라인 컬럼이 포함되어 있어야 하며, 필요에 따라 업무 가중치를 나타내는 숫자 또는 수식 컬럼을 추가하여 설정이 가능합니다.

리소스 관리의 중요성 >>>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끄는 리소스 관리 방법 📈




뷰 타입 대시보드


뷰 타입 대시보드는 하나의 페이지에 다양한 위젯을 추가하여 보드의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기능입니다.필요한 데이터만 선별하여 위젯을 구성할 수 있어 보다 효과적으로 정보를 파악하고 공유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대시보드와 유사하지만, 대시보드가 여러 보드에 분산된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반면, 뷰 타입 대시보드는 뷰 타입이 속한 보드의 데이터에 대해서만 시각화가 가능하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타임라인


타임라인 보기는 진행 중인 프로젝트의 날짜와 타임라인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주는 보기 유형입니다. 타임라인 뷰를 활용하여 팀원들과 함께 작업이나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한눈에 파악하고 그에 맞는 프로젝트 계획을 수립해 보세요!




테이블


테이블 뷰는 기본 보드의 데이터를 필터링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사람 컬럼, 상태 컬럼 혹은 그룹별 등 원하는 조건에 맞게 데이터를 필터링하여 새로운 보기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테이블 뷰 필터를 ‘사람’으로 설정하면 자신이나 특정 팀원에게 할당된 업무를 신속하게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는 불필요한 데이터를 감추고 필요한 정보만 쉽게 찾고자 할때 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칸반


칸반은 업무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가용 용량에 따라 균형을 맞추어 업무를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 관리 방법입니다. 칸반은 간단한 구조와 유연성 덕분에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문제점을 한눈에 파악하고 리소스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칸반 뷰는 상태 컬럼의 라벨을 기준으로 아이템을 분류하는 보기 유형으로, 단계별, 순서별, 카테고리별 등 특정 기준에 따라 업무를 파악하고자 할때 특히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이를 통해 업무의 담당자 및 진행 상태를 시각적으로 파악하고, 각 단계별로 어떤 업무가 진행되고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아이템의 업데이트 내역을 확인 가능하도록 하여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합니다.

칸반 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상태 컬럼이 포함되어 있어야 하며, 상태 컬럼이 여러 개 추가된 경우 특정 상태 컬럼을 선택하여 분류 기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양식


양식을 만들고 배포하여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는 동시에 먼데이닷컴 보드와 자동으로 동기화할 수 있는 뷰 타입 ‘양식(WorkForms)’을 제공합니다. 내부 피드백 수렴, 행사 참석자 모집, 고객 만족도 조사 등 데이터 수집에 활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양식 구조, 답변 형식, 이미지, 컬러 등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각 양식은 고유 링크를 활용하거나 홈페이지에 임베드하여 자유롭게 배포하할 수 있으며, 양식을 통해 수집된 답변은 보드 아이템으로 자동 생성됩니다. 뿐만 아니라, 양식을 통해 수집된 답변에 대한 데이터 분석 기능을 지원하여 효과적인 데이터 수집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조직 내 협업이나 외부와의 커뮤니케이션에 양식 기능을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양식 기능 더 알아보기 >>> 먼데이닷컴 사용법: 워크폼 (WorkForms) 📋




카드


아이템의 세부 정보를 한 곳에서 간편하게 확인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카드 뷰를 활용해 보세요! 카드 뷰를 사용하면 아이템의 세부 정보를 갤러리와 같은 하나의 시각적 디스플레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파일 갤러리


사진, 계약서, 문서 등 모든 파일을 한 곳에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보기 유형으로, 파일 컬럼이나 업데이트에 업로드된 모든 파일이 파일 갤러리에 표시됩니다. 이를 통해, 파일이 업로드된 업데이트를 찾는 데에 수고를 들이지 않고도 필요한 파일을 손쉽게 찾을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간편하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먼데이닷컴 뷰 타입 추가 방법

[보드명 아래 ‘➕’ 아이콘 클릭] – [뷰 타입 선택]




💡 뷰 타입 사용 Tip 



뷰 타입 잠금

특정 요구 사항에 맞게 필터링해두었거나 뷰 타입 설정값을 유지하고 싶은 경우 뷰 타입 잠금을 설정해 보세요. 다른 사람이 변경하지 못하도록 내가 생성한 뷰를 잠금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설정 방법: [해당 뷰 타입 이름] – [우측 점 세개] – [보기 잠금] 




뷰 타입 즐겨찾기

보드에 여러 개의 보기 타입을 추가한 경우, 가장 많이 사용하는 보기를 ‘즐겨찾기’로 지정해 보세요. 즐겨 찾기한 뷰 타입은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보드의 가장 왼쪽 상단에 표시됩니다. 

  • 설정 방법: [해당 뷰 타입 이름] – [우측 점 세개] – [즐겨찾기에 추가] 




보드 기본값 설정

기본적으로 모든 보드는 ‘메인 테이블’이 기본값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즉, 해당 보드를 클릭하면 처음으로 표시되는 화면이 메인 테이블입니다. 메인 테이블이 아닌 특정 뷰 타입을 보드 기본값으로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설정 방법: [해당 뷰 타입 이름] – [우측 점 세개] – [보드 기본값으로 설정] 




새로운 협업의 시작, 먼데이닷컴과 함께하세요!




📌 아이파이드는 먼데이닷컴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사로써,
먼데이닷컴 전문 컨설턴트들과 함께 다양한 산업군과 비즈니스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먼데이닷컴이 궁금하다면? 문의하기